main contents
함께해요 공연안전 Safety Together
2021 Vol.08
ME
NU

안전에 다가가기

아시아 국가 공연 안전 현황 :
싱가포르 공연/행사 관련 정부 방침 소개

다음 내용은 원문을 국문으로 번역한 내용입니다.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VID-19 상황 속 예술 유지

예술 및 문화 부문에 대한 안전관리 방침
[최신] 예술 및 문화 부문 관계자를 위한 갱신된 안전관리 방침
2021년 7월 7일 발표 2021년 10월 25일에 갱신됨

2021년 10월 20일, 다부처 태스크포스는 보건 시스템에 대한 계속되는 압력으로 인해
안정화 단계가 10월 25일에서 11월 21일까지 연장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1. 2021년 9월 24일, 다부처 태스크포스는 바이러스의 전파 속도를 늦추기 위해 지역사회의 안전관리 방침을 강화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강화된 조치는 변경 사항이 없을 시 2021년 9월 27일부터 2021년 11월 21일까지 적용됩니다. 이 조치는 시행 2주 후에 검토됩니다. 예술 및 문화 부문 관계자를 위한 안전관리 방침의 핵심 변경 사항은 아래에 요약되어 있으며, 부분별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COVID-19에 대한 최신 MOH 성명을 원하시면 다음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s://www.moh.gov.sg/covid-19.

2. MOH에서 고령 인구에게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집 안에 머무르도록 장려하는 것을 고려해, 우리는 60세 이상의 고령 인구에게 예술 및 문화 활동을 제공하는 기관과 개인은 2021년 9월 27일부터 11월 21일까지 활동을 유예하는 것을 강력 권장하는 바입니다.

예술 및 문화 활동과 라이브 공연의 집단 규모에 대해 갱신된 사항

3. 2021년 9월 27일부로 집단 규모는 2인 이하로 제한됩니다. 이 제한은 모든 예술 및 문화 활동에 적용되며, 여기에는 라이브 공연, 수업, 강좌, 강연, 연수회도 포함됩니다. 각 부분에 이 제한이 반영되었습니다.

라이브 공연 및 디지털 제작에 대해 갱신된 사항

4. 라이브 공연 및 디지털 제작에서 공연자와 관련 직원에 대한 안전관리 방침과 최대 관객 규모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노래를 부르거나 공기를 배출하는 악기를 연주하는 공연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라이브 공연이 종료되기 24시간 이내에 사전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COVID-19 백신 접종을 완료했거나 완치된 경우 포함).

5. 또한, 우리는 이 기간 동안 모든 라이브 공연에 참여하는 공연자, 관계자 및 직원(관객 담당, 안내원 등 포함)이 백신 접종을 완료했더라도 신속항원검사(Antigen Rapid Test) 키트를 이용해 공연 전에 자가 검사를 수행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수업, 강좌, 강연, 연수회에 대한 갱신 사항

6. 2021년 10월 7일에 있던 MOE 공식 발표에 따라, 12세 이하 학생의 대면 수업을 2021년 10월 11일부로 재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을 강력 권장합니다.

7. 더욱 자세한 정보는 ‘예술 및 문화 수업, 강좌, 강연, 연수회’ 부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raceTogether only SafeEntry 시행 및 SafeEntry Gateway

8. SafeEntry 입장에 TraceTogether 애플리케이션 및 토큰이 반드시 필요한 ‘TraceTogether only SafeEntry’가 2021년 5월 17일, 범국가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예술 및 문화 현장에서는 최대한 신속히 SafeEntry 입장을 위한 TraceTogether 토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TraceTogether 전용 SafeEntry가 시행되면 공연장 운영 측은 TraceTogether 앱 또는 토큰을 통해 확인된 사람만을 공연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합니다.

9. SafeEntry Gateway는 SafeEntry 입장을 보다 수월하게 만들고, TraceTogether 토큰을 이용할 수 있는지와 잘 작동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추가 수단으로 배치됩니다. 이 공연장은 SafeEntry Gateway를 2021년 6월 15일까지 배치하여야 합니다. SafeEntry Gateway를 배치해야 하는 공연장의 전체 목록은 SafeEntry 웹사이트(go.gov.sg/gateway-overview)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공연장 고용장려금

10. 문화, 지역사회 및 청소년부에서는 공연장 고용 및 자체 제작 비용(해당하는 경우)에 대한 기존 80%의 장려금을 2021년 12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려금의 수준은 이후 2022년 1월부터 3월까지 60%로 삭감됩니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재개장을 향해

11. 국립 예술원(National Arts Council, NAC)은 안전거리 유지 앰배서더를 배치해 예술 및 문화 부지에서 예정된 검사를 수행해 안전관리 방침에 준수할 것을 장려할 것입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예술 및 문화 기업과 이 부문에 종사하는 자는 활동이 중단되거나 정부 보조금과 지원을 받을 자격을 잃을 수 있으며, 또한 COVID-19(임시방침) 법률 2020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장에서 COVID-19가 전파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관련 예술 및 문화 관계자가 요건에 준수하지 않았을 시 추가적인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2. 국립 예술원은 예술 및 문화 부문 관계자, 관련 정부 기관과 계속해서 협력해 활동을 확장하고 재개해 국내 예술계 종사자가 작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과 관련된 규정과 안전관리 방침에 대한 최신 정보는 여기에 게재됩니다.

13.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재개장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모두가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이고, 안전관리 방침을 준수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가 함께 한다면 경제와 사회를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다시 점차적으로 개방할 수 있습니다.

14. 다음 각 절과 관련된 안전관리 방침에 대한 문의사항은 NAC_Feedback@nac.gov.sg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top